본문 바로가기

  • 7집 Solista Part.1

  • TODAY1 | 통계

앨범소개

Solista Part.1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김범수

발매일 2010.09.29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가요 > 발라드

유통사 ㈜ 카카오 M

    김범수, 2년 2개월만의 정규 7집 `솔리스타`로 컴백

    가수 김범수가 2년 2개월만의 9월 29일 정규 7집 앨범 `솔리스타`(solista)로 돌아왔다.

    지난 2008년 8월 정규 6집 앨범 `슬픔활용법` 발표 이후 라이브 콘서트, 라디오 DJ, 드라마 OST 등으로 활약한 김범수는 2년 2개월간의 앨범 작업을 마친...

    김범수, 2년 2개월만의 정규 7집 `솔리스타`로 컴백

    가수 김범수가 2년 2개월만의 9월 29일 정규 7집 앨범 `솔리스타`(solista)로 돌아왔다.

    지난 2008년 8월 정규 6집 앨범 `슬픔활용법` 발표 이후 라이브 콘서트, 라디오 DJ, 드라마 OST 등으로 활약한 김범수는 2년 2개월간의 앨범 작업을 마친 후 우리 곁으로 돌아온 셈이다.

    7집 컴백 앨범의 컨셉이자 앨범명인 `솔리스타`(solista)는 최고의 `독주자` `독창자`를 일컫는 솔로이스트(soloist)의 이탈리아식 표현으로 이번 앨범에 참여한 모든 뮤지션을 나타내는 말이기도 하다.

    앨범명 `솔리스타`에서 느껴지듯 이번 앨범은 한국을 대표하는 진정한 `한국판 솔리스타`들이 참여하였다.

    비(Rain), 원더걸스, 2PM 등을 발굴하여 프로듀싱한 아시아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을 비롯,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승철`, 국내 R&B 음악을 대표하는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엽`, 그리고 국내 최고의 히트메이커 작곡가 윤일상, 홍진영, 황찬희, 에코브릿지가 참여했다.

    김범수가 직접 프로듀서로 첫 발을 내딛은 이번 7집 앨범은 `일렉트릭 사운드`를 최대한 배제하고 리얼 소스 위주의 `어쿠스틱`을 지향, 김범수 특유의 애절한 음색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노래와 소리,음악들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2년 2개월만의 컴백, `박진영`과 함께한 김범수 7집 앨범 타이틀곡 `지나간다`

    가수 김범수는 2년 2개월 만의 발표하는 정규 7집 컴백 앨범 타이틀곡으로 박진영의 `지나간다`를 결정, 박진영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타이틀곡의 모든 작업을 마쳤다고 한다.

    아시아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과 한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범수`와의 만남으로 탄생된 `지나간다`는 박진영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하고 전 `JYP` 수석 프로듀서 `권태은`이 편곡한 곡으로 김범수의 대표곡 `보고싶다`를 잇는 명품 `발라드`이다.

    섬세한 피아노 소리와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로 시작하는 `지나간다`는 어쿠스틱의 정석을 보여주듯 서정적인 멜로디로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이어 곡의 후반부에는 마치 반전을 주듯 리듬감 넘치는 드럼 비트에 호소력 넘치는 애절한 김범수의 보컬이 더해져 격정적인 발라드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박진영과 김범수의 슬픈 `아픔의 시간`이 만나 탄생하게 된 노랫말 `지나간다`

    특히 이번 `지나간다`는 박진영 프로듀서가 직접 쓴 가사로서 글을 쓰던 당시 박진영과 김범수는 우연히도 서로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겪던 시기였다고 한다. 박진영이 직접 쓴 가사를 받아 본 김범수는 당시 자신의 마음과 너무나도 일치해 곡을 부를 때 감정을 더욱 살릴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지나간다`는 힘든 아픔의 시간은 곧 지나갈 것이다...라며 가슴속으로 희망하지만 결국 지워지지 않을 그 아픔과 슬픔에 대해 인정하며 감내하는 한 사람의 애절한 마음을 담은 이야기이다.


    국보급 보컬리스트들의 만남 “김범수 & 이승철”의 듀엣곡 `언젠가는`

    그 이름만으로도 흥분되는 자타공인 한국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이들이 드디어 `김범수 7집`에서 만났다.

    이는 바로 이 시대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승철이 자신이 아끼는 후배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또 한명의 보컬리스트 김범수의 컴백 앨범에 듀엣으로 참여한 것이다.

    이들의 인연은 지난 2005년 `이승철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의 수록곡 중 후배가수들의 헌정곡인 `축복합니다`에 다른 가수들과 함께 김범수가 참여한 것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뒤이어 올해 5월 발표된 `이승철 25주년 기념 앨범`에서도 다시 한번 김범수가 이승철의 곡인 `떠나지마`를 직접 불러 선배를 향한 헌정의 마음을 표현했던 것이다.

    이에 이승철은 그 마음에 답하듯 후배가수의 컴백을 돕고자 직접 김범수의 정규 7집 앨범에 수록될 예정인 `언젠가는`이라는 곡에 듀엣으로 흔쾌히 참여, 가요계 선후배 및 동료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는 표본을 선보였다.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함께한 명품 듀엣 `언젠가는`은 김범수와 이승철의 듀엣 스타일에 맞게 구성, 꿈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지친 삶에 위로가 될 수 있는 희망찬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언젠가는`은 작곡가 홍진영의 곡으로 이승철의 `소리쳐` `사랑 참 어렵다`, SBS 창사 20주년 대하드라마 `자이언트` OST 타이틀곡 `김범수-에델바이스`, KBS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OST 타이틀곡 `이승철-그사람` 등으로 유명한 작곡가이다.

    이들의 절묘한 보컬의 조화가 특징이기도한 이번 곡은 시원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브리티시 팝` 장르로 최근 귀를 현혹하는 현란한 사운드의 가요가 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설 것이다.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엽` & `에코브릿지`와 함께한 `괜찮다..`

    제임스 잉그램 (James Ingram), 아이슬리 브라더스 (Isley Brothers)의 음악과 같은 1980년대 팝을 연상케 하는 `괜찮다`는 빈티지한 사운드와 오리지널 소울의 느낌을 흠뻑 살린 곡으로 김범수만의 소울 스타일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정엽, 김범수가 직접 코러스에 참여 이들 두 명의 보컬의 조화도 듣는 이들에게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설 것이다.

    이어 이번 앨범에는 김범수의 히트곡 `보고싶다`와 `하루`의 작곡가인 `윤일상`이 라디오 DJ(MBC FM4U `김범수와 꿈꾸는 라디오` 91.9MHz)를 맡고 있는 김범수에게 라디오 오프닝곡으로 직접 선물한 곡의 완곡 버전 `그대가 들려요`가 수록되어 있으며 작곡가 `황찬희`의 멜로디와 국내 톱 클래스 기타리스트 `홍준호`의 편곡으로 탄생된 펑키 스타일의 곡 `피우든 마시든`, 김범수가 직접 작사, 작곡을 하고 히트메이커 황찬희가 편곡하여 김범수의 재스 스타일 보컬을 느낄 수 있는 `지.못.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겨 있다.


    7집 발매 기념 김범수 라이브 투어 `솔리스타` 2010

    김범수는 오는 10월 23일, 24일 양일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7집 발매기념 `KIM BUM SOO LIVE TOUR `SOLISTA` 2010`을 개최한다.

    한국과 일본의 대도시를 잇는 이번 투어에서는 서울, 부산, 창원, 대구에 이어 일본의 도쿄와 오사카를 마지막으로 이번 솔리스타(solista) Part 1 앨범의 라이브 투어를 마칠 예정이다.

    한편, 김범수 정규 7집 솔리스타(SOLISTA) 앨범은 오는 9월 29일 `PART 1` 발표를 시작으로 2010년 연말 싱글 음원 공개에 이어 2011년 상반기 중 솔리스타 `PART 2`를 마지막으로 7집 활동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01. 언젠가는 (with 이승철)
    작사 : 홍진영, 작곡 : 홍진영, 편곡 : 인영훈
    국보급 보컬리스트들의 만남 “김범수 & 이승철”의 듀엣곡 `언젠가는`. 그 이름만으로 흥분되는 자타공인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이들이 드디어 이번 김범수 7집 에서 만났다. 김범수와 이승철의 절묘한 보컬의 조화가 특징인 `언젠가는`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희망찬 가사와 함께 시원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브리티시 팝` 장르이다.

    02. 지나간다 (Title)
    작사 : J.Y. Park `The Asiansoul`, 작곡 : J.Y. Park `The Asiansoul`, 편곡 : 권태은
    2년 2개월만의 컴백, `박진영`과 함께한 김범수 7집 앨범 타이틀곡 `지나간다`. 아시아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과 한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범수`와의 만남으로 탄생된 `지나간다`는 박진영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하고 전 `JYP` 수석 프로듀서 `권태은`이 편곡한 곡으로 김범수의 대표곡 `보고싶다`를 잇는 명품 `발라드`이다. 섬세한 피아노 소리와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로 시작하는 `지나간다`는 어쿠스틱의 정석을 보여주듯 서정적인 멜로디로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곡의 후반부에 마치 반전을 주듯 리듬감 넘치는 드럼 비트에 호소력 넘치고 애절한 김범수의 보컬이 더해져 격정적인 발라드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특히 이번 `지나간다`는 박진영 프로듀서가 직접 쓴 가사로서 힘든 아픔의 시간은 곧 지나갈 것이다...라며 가슴속으로 희망하지만 결국 지워지지 않을 그 아픔과 슬픔에 대해 인정하며 감내하는 한 사람의 애절한 마음을 담은 이야기이다.

    03. 피우든 마시든
    작사 : BSK, 작곡 : 황찬희, 편곡 : 홍준호
    경쾌한 리듬과 리얼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피우든 마시든`은 김범수와 그의 절친 작곡가 `황찬희`가 함께 작업한 펑키 스타일의 곡으로 브라스(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연주가 가세해 풍성하고 힘찬 리듬이 장점이다. 김범수의 개성 넘치는 가사와 함께 국내 대표 기타리스트 `홍준호`의 다이나믹한 밴드 편곡으로 그 흥을 더했다.

    04. 괜찮다..
    작사 : Honeydew`o, 작곡 : Honeydew`o, 편곡 : Honeydew`o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엽` & `에코브릿지`가 결성한 작곡팀 `Honeydew`o`의 `괜찮다`. 제임스 잉그램 (James Ingram), 아이슬리 브라더스 (Isley Brothers)의 음악과 같이 1980년대 팝을 연상케 하는 `괜찮다`는 빈티지한 사운드와 오리지널 소울의 느낌을 흠뻑 살린 곡으로 김범수만의 소울 스타일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정엽, 김범수가 직접 코러스에 참여 이들 두 명의 보컬의 조화도 듣는 이들에게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설 것이다.

    05. 그대가 들려요
    작사 : BSK, 작곡 : 윤일상, 편곡 : 윤일상
    `그대가 들려요`는 매일 밤 10시 MBC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는 FM4U `김범수와 꿈꾸는 라디오(91.9MHz)`의 오프닝 곡이다. 라디오 DJ로 활동하는 김범수를 위해 작곡가 윤일상이 30초 버전의 오프닝 곡을 만들어 직접 선물한 곡으로 수많은 청취자들이 라디오 게시판을 통해 완곡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으로 이번 앨범에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 되었다.

    06. 지.못.미
    작사 : BSK, 작곡 : BSK. 편곡 : 황찬희
    김범수의 애절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지.못.미`는 그가 직접 작사 작곡을 한 `재즈 발라드`곡이다. 김범수표 재즈풍 보컬이 물씬 느껴지는 이번 곡은 이별을 후회하고 사랑을 지키지 못한 한 남자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7)

    Solista Part.1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김범수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김범수

    MP3
    3

    김범수

    MP3
    4

    김범수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김범수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김범수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김범수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