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rvest Moon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Harvest Moon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포미닛 투윤(2YOON)

발매일 2013.01.17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가요 > 댄스

기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유통사 ㈜ 카카오 M

    포미닛 전지윤 허가윤, 유닛 ‘2YOON’ 결성!
    연중무휴, 경쾌한 매력 발산하는 ‘24/7’ 공개!

    강렬한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끊임없이 화제를 일으키는 대한민국 최고 걸그룹 포미닛의 전지윤, 허가윤이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한 ‘2YOON(투윤)’으로 유닛 활동에 나선다. 그 동안 포미닛에서 파워풀한 가창력을 ...

    포미닛 전지윤 허가윤, 유닛 ‘2YOON’ 결성!
    연중무휴, 경쾌한 매력 발산하는 ‘24/7’ 공개!

    강렬한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끊임없이 화제를 일으키는 대한민국 최고 걸그룹 포미닛의 전지윤, 허가윤이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한 ‘2YOON(투윤)’으로 유닛 활동에 나선다. 그 동안 포미닛에서 파워풀한 가창력을 담당해온 허가윤과 가창력은 물론 탄탄한 랩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전지윤은 작년 포미닛 미니앨범 ‘Volume Up’ 활동 이후, 뮤지컬과 패션 에디터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개인 활동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뽐내 왔다. 그런 그녀들이 새로운 유닛을 결성, 이번 앨범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금까지 다져 온 내공을 펼쳐 보였다.

    2YOON의 첫 번째 미니앨범 [Harvest Moon]에는 그 동안 그녀들이 탄탄히 쌓아온 실력이 여실히 드러난다. 방송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뽐내며 실력파 아이돌 가수로 인정 받은 전지윤은 이번 앨범에서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첫 프로듀싱 곡 “쎄쎄쎄”를 선보이며, 아이돌에서 뮤지션으로의 변신을 꾀한다. 또한 가녀린 소녀와 톰보이의 느낌을 살린 빈티지 콘셉트의 자켓 이미지 역시 그 동안 패션 에디터로 활약 해 온 허가윤이 직접 총괄하면서 첫 미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열의를 쏟아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24/7(트웬티포 세븐)’은 케이팝에서는 드문 컨츄리 풍의 곡으로 미국에서는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장르이다. 이런 컨츄리 송과 케이팝이 만나 2YOON만의 스타일로 재탄생 되었다. 전반부의 멜로디 속으로 빠져 들어갈 것 같은 재미있는 구성과 듣고 있으면 저절로 기분 좋아지는 경쾌함이 매력적인 곡이다. 연중무휴, 항시라는 의미를 가진 ‘24/7’을 타이틀 명으로 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길 수 있도록 정형돈, 개그콘서트 전국구팀(김기리, 이상호, 이상민, 이종훈, 이광섭), 비투비까지 뮤직비디오에 총 출동하였다.

    이 외에도 떠나간 남자를 그리워하며 매일 똑같은 꿈에 시달리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 ‘악몽’, 시원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락 사운드의 곡 ‘Why Not’, 내면의 불안함과 혼란스러운 마음을 표현한 곡 ‘Black Swan’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이효리의 ‘유고걸’ 랩 피처링으로 유명한 낯선, 언더그라운드에서 떠오르는 신예 래퍼로 손꼽히는 Kikaflo, 비투비의 카리스마 래퍼 정일훈이 참여해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전에는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난 2YOON, 앞으로의 그녀들의 당찬 도전이 기대된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5)

    Harvest Moon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포미닛 투윤(2YOON)

    MP3
    2

    포미닛 투윤(2YOON)

    영상이 없습니다.
    MP3
    3

    포미닛 투윤(2YOON)

    MP3
    4

    포미닛 투윤(2YOON)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포미닛 투윤(2YOON)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포미닛 투윤(2YOON)

    포미닛 투윤(2YOON)

    여성 | 그룹

    가요 > 발라드

    24/7

    악몽

    Why Not

    쎄쎄쎄

    Black Swan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