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범소개

GROWN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2PM

발매일 2013.05.06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가요 > 댄스

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

유통사 Dreamus

    2PM ‘GROWN’, 성.숙.한 남자의 사랑
    남자의 사랑, 2PM ‘GROWN’
    컴백 2PM, 성.숙.한 남.자.의 음악 ‘GROWN’

    2년만의 컴백, 성숙한 여섯 남자의 음악과 사랑 이야기
    여섯 멤버들의 더욱 폭넓고 깊어진 앨범 참여도, 음악적 성장 눈길
    더블 타이틀, 2PM의 서정적 감성 ‘이 ...

    2PM ‘GROWN’, 성.숙.한 남자의 사랑
    남자의 사랑, 2PM ‘GROWN’
    컴백 2PM, 성.숙.한 남.자.의 음악 ‘GROWN’

    2년만의 컴백, 성숙한 여섯 남자의 음악과 사랑 이야기
    여섯 멤버들의 더욱 폭넓고 깊어진 앨범 참여도, 음악적 성장 눈길
    더블 타이틀, 2PM의 서정적 감성 ‘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 VS 극한의 섹시함 ‘하.니.뿐.’
    열 두 개 트랙에 담긴 남자의 열 두 가지 사랑 이야기

    성.숙.한 여섯 남자 2PM이 돌아온다.

    아시아 투어 콘서트, 아레나 투어 콘서트, 도쿄돔 콘서트 등 전 아시아를 ‘짐승돌’의 매력으로 사로잡은 2PM이 드디어 2년 만의 국내 활동을 앞두고 세 번째 정규 앨범 ‘GROWN’을 발매 한다. GROWN은 지난 2년간 남자로서, 뮤지션으로서 ‘성장’하고 ‘성숙’한 2PM 여섯 멤버들의 짙은 매력이 담긴 앨범으로, 2PM 멤버들의 음악적 성숙이 인상적인 트랙리스트는 물론, 남자의 향기가 느껴지는 이들의 모습이 강렬한 두근거림을 선사한다.

    GROWN은 더블 타이틀곡 ‘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 ‘하.니.뿐.’을 비롯한 열 두 개의 트랙에 성장하고 성숙한 남.자.의 사랑과 감성이 담겨있다. 특히 멤버 준호(이준호)는 원점으로, 고백(Go Back), Love Song등 3개의 곡에, Jun. K는 Game Over, 문득 2개 곡의 크레딧에 작사, 작곡가로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주목하게 하였으며, 찬성(황찬성)은 Coming Down 작사에 참여, 택연(Taecyeon aka TY)은 하.니.뿐., 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 I’m Sorry, 오늘 하루만, Coming Down, 고백(Go Back) 등 무려 6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의 전폭적인 음악적 참여로 더욱 성숙한 남자 2PM의 마음과 감성을 담아냈다.

    2PM의 서정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타이틀 곡 ‘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는 2년 만에 국내 무대로 컴백하는 2PM의 가수 인생 후반전의 첫 곡이다. 이별을 후회하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이 담긴 감성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마음을 울리며, 절제미와 댄디함이 돋보이는 웨스턴 스타일의 안무가 인상적이다.

    또 하나의 타이틀 곡 ‘하.니.뿐.’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애틋하고 주체할 수 없는 본능적 사랑을 노래한 곡으로, 오케스트라와 사우스 힙합에 어우러진 감각적인 리듬과 가사가 듣는 순간 신선한 충격을 준다. 직설적이고 감각적인 마음의 표현과 반복되는 ‘하루 종일 니 생각뿐 이야’라는 가사는 독특한 곡의 전개와 어우러져 강렬한 자극을 선사하며, 남자의 사랑을 노래하는 2PM의 극한으로 치닫는 섹시함과 더불어 2PM 스타일의 정점을 찍는 곡이다.

    성.숙.한. 남자 2PM의 음악과 사랑.

    여섯 남자가 선사할 열 두 가지 사랑의 강렬한 두근거림이 기대된다.


    곡 소개

    1.하.니.뿐.
    작사: J.Y. “The Asiansoul” / 작곡: J.Y. “The Asiansoul” / 편곡: J.Y. “The Asiansoul”, 홍지상 / Rap making: J.Y. “The Asiansoul”, Taecyeon aka TY
    사랑에 빠진 남자의 애틋하고 주체할 수 없는 본능적 사랑을 노래한 하.니.뿐.은 오케스트라와 사우스 힙합에 어우러진 감각적인 리듬과 가사가 듣는 순간 신선한 충격을 준다. 직설적이고 감각적인 마음의 표현과 반복되는 ‘하루 종일 니 생각뿐 이야’라는 가사는 독특한 곡의 전개와 어우러져 강렬한 자극을 선사하며, 남자의 사랑을 노래하는 2PM의 극한으로 치닫는 섹시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2.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
    작사: J.Y. “The Asiansoul” / 작곡: J.Y. “The Asiansoul” / 편곡: J.Y. “The Asiansoul”, 홍지상
    /Rap Making: Taecyeon aka TY
    ‘이 노래를 듣고 돌아와’는 2년 만에 국내 무대로 컴백하는 2PM의 가수 인생 후반전의 첫 곡이자, 중동지방으로 여행을 떠나며 6개월 동안 작곡을 멈췄던 박진영의 작곡가 인생 후반전의 첫 곡이다. 이별을 후회하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이 담긴 감성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EDM(Electronic Dance Music)과 결합된 곡으로, 이전 g.o.d의 ‘거짓말’ 처럼 2PM의 정체성을 완성시키는 곡을 만들기 위한 2PM과 박진영의 노력으로 탄생한 곡 이다.

    3.원점으로
    작사: 홍지상, 이준호 / 작곡: 홍지상, 이준호 / 편곡 홍지상
    애틋하고 가슴 먹먹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가사가 경쾌한 비트 및 멜로디와 어우러져 아이러니한 매력을 선사하는 ‘원점으로’는, 싱어송 라이터 이준호의 풋풋하고 순수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사랑을 고백했지만 늘 대답 없이 웃음만 짓는 그녀에 대한 애절하고도 답답한 마음과 그녀와의 사이가 아무것도 아니던 처음으로 돌아가지 않기를 바라는 간절함이 마음으로 전해지며,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애틋한 설렘이 느껴지는 곡이다.

    4.I’m Sorry
    작사: 도깨비 / 작곡: 도깨비 / 편곡: 도깨비, 전민형 / Rap making: Taecyeon aka TY
    70, 80년대 미국 흑인들이 이발소 앞에서 부르던 흑인들의 음악 "바버샵 쿼텟"을 2PM의 느낌으로 표현한 트랙이다.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하고픈 마음을 노래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소울 음악의 강자 아소토유니온 윤갑열의 기타와 어우러져 스윗함을 전하며, 2PM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5.오늘부터 1일
    작사: 염동건, RT-T, 17HOLIC / 작곡: 염동건 / 편곡: 염동건
    CLEF CREW of 염동건의 곡 ‘오늘부터 1일’은, 달달한 고백을 담은 가사와 스윗한 멜로디가 만나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한편의 드라마 같은 사랑을 전한다. 경쾌하고 미니멀한 트랙에 담긴 담백하고도 부담스럽지 않은 고백은 영화 같은 설렘을 느끼게 하는 한편, ‘짐승돌’ 2PM의 반전매력에 미소 짓게 한다.

    6.Dangerous
    작사: Ryan / 작곡: Ryan / 편곡: Ryan, 문정규
    Dangerous는 연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좋아하게 되 버린 여자에게 어쩔 수 없이 끌리는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위험한 사랑에 빠진 제어 불가능한 마음과 상대방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가감 없이 가사에 담겨 있으며, 단조롭고 러프한 보컬이 특징이다.

    7.오늘 하루만
    작사: 심은지 / 작곡: 심은지 / 편곡: 심은지 / Rap making: Taecyeon aka TY
    ‘오늘 하루만’은 이별한 남자가 연인과 헤어지고 나서 느끼는 무기력함과 우울을 하룻동안의 일상으로 담담하게 읊어 낸 곡 이다. 2PM이 그 동안 시도했던 발라드와는 조금 다른 스타일의 곡으로, 전반부에는 이별 후 허탈감과 체념이, 후반부로 치 닫을수록 그리움과 슬픔이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에 담겨 있다. 남자의 아픈 이별을 노래하는 2PM의 성숙하고도 깊이 있는 감성과 보이스가 곡의 느낌을 더한다.

    8.Game Over
    작사: 이단옆차기, Jun. K / 작곡: 이단옆차기, Jun. K /편곡: 이단옆차기
    강렬한 스트링과 무게감 있는 비트가 돋보이는 Game Over는 백지영의 '목소리', 씨스타의 '러빙유', 리쌍의 '눈물' 등을 작곡한 이단옆차기와 2PM의 Jun. K가 함께 작업한 댄스 곡으로, 사랑에 상처받은 남자의 슬픔과 끝낼 수 없는 사랑에 대한 미련을 2PM의 색깔로 풀어냈다. 2PM 여섯 멤버들의 개성과 장점을 잘 살려낸 Jun. K의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이 돋보이는 이 곡은, 2PM의 남자다운 매력과 감성으로 슬프고도 비장한 ‘남자의 이별’을 담아냈으며, 게임에 비유된 사랑이 더욱 슬프고 처절한 느낌을 준다.

    9.Coming Down
    작사: 황찬성 / 작곡 east4A / 편곡: east4A / Rap making: Taecyeon aka TY
    ‘Coming Down’은 미디움 템포의 Neo R&B스타일에 triphop을 가미한 독특한 색깔의 곡으로, 멤버 찬성이 감각적인 작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시간이 멈춘 듯 한 기억을 더듬으며 연인을 그리는 가사가 키보드 사운드와 어우러져 몽환적인 느낌을 주며, Dry한 사운드 위 2PM의 감각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10.고백(Go Back)
    작사: 홍지상, 이준호 / 작곡: 홍지상, 이준호 / 편곡: 홍지상 / Rap making: Taecyeon aka TY
    부드러운 감성의 작곡가 이준호와 홍지상이 만든 댄스 곡 ‘Go Back’은, 그토록 설래 였던 연인과의 사랑이 식으며 서로에게 소홀해 져버린 사랑의 쓸쓸함을 담은 노래이다. 새로운 사랑과 설렘이 필요한 남자의 ‘고백’, 혹은 서로에 대한 사랑에 타올랐던 처음으로 돌아가고 싶은 ‘Go Back’의 이중적 의미가 사랑의 끝에 서 있는 남자의 마음을 더욱 애틋하게 전하며, 오묘한 쓸쓸함이 담긴 멜로디 라인이 신나는 비트와 어우러져 곡의 감성과 드라마를 극대화 시킨다.

    11.Love song
    작사: 홍지상, 이준호 / 작곡: 홍지상, 이준호 / 편곡: 홍지상
    Love song은 다시는 사랑을 못 할거라 생각했던 아픔 속에 메마르고 가뭄 같던 날들을 보내던 남자가 사랑하는 그녀를 만나 치유되고 다시 사랑의 따뜻함을 느끼게 되는 달콤한 사랑노래다. 힘든 시간 뒤 찾아온 소중한 사랑에게 항상 곁에 있어달라는 애틋한 고백과 함께 늘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부드럽게 전하는 이 곡은, hook의 가성이 따뜻한 봄바람처럼 귀를 간지럽히며, 달콤하면서도 위트있는 랩은 곡의 매력을 한층 더 살린다. 사랑에 빠진 스윗 가이 2PM의 봄바람처럼 부드러운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12.문득
    작사: Jun. K / 작곡: Jun. K / 편곡: Lel, 심은지
    Jun. K의 ‘문득’은, 이별 후 시간이 흘러 그녀를 잊었다고 믿었지만, 옛 사랑을 잊지 못하고 계속 그리워하고 후회하는 남자가 애써 마음을 다잡으려는 애절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발라드 곡이다. 작곡가 Jun. K의 각별한 애정과 의미가 깃든 이 곡은, 2009년 처음 만들어져, 2011년 ‘하나레떼이떼모(떨어져 있어도)’라는 제목으로 일본에서 먼저 발매해 큰 사랑을 받았으며, 2PM의 첫 도쿄돔 콘서트에서 팬들의 레인보우 이벤트, 펄블랙 풍선 이벤트로 더욱 큰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심은지’의 원 편곡에 Lel(배영호)의 어쿠스틱한 편곡이 더해져 가슴 먹먹한 남자의 아픈 그리움이 마음으로 전해진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2)

    GROWN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2PM

    MP3
    2

    2PM

    MP3
    3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8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9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10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11

    2PM

    영상이 없습니다.
    MP3
    12

    2PM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2PM

    2PM

    남성 | 그룹

    가요 > 댄스

    Heartbeat

    Again & Again

    Hands Up

    10점 만점에 10점

    니가 밉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