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nd Mini Album `27`

  • TODAY1 | 통계

앨범소개

2nd Mini Album `27`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김성규

발매일 2015.05.11

앨범종류 미니앨범(EP)|1CD

음악장르 가요 > 락

기획사 에스엠컬처앤콘텐츠레이블울림

유통사 ㈜ 카카오 M

    3년 전 첫 앨범 [Another Me]를 완성하며 주목했던 것은 인피니트 리더로서 성규가 아닌, 김성규만의 자아를 드러내는 것이었다. 그런 점에서 새 앨범 [27]은 3년전 보다 더 먼 곳을 향해 떠난 여행기와 같다.

    그 무렵 청춘들이 멀리 여행을 떠나면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낯선 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신을 객관화해 보는 것처럼....

    3년 전 첫 앨범 [Another Me]를 완성하며 주목했던 것은 인피니트 리더로서 성규가 아닌, 김성규만의 자아를 드러내는 것이었다. 그런 점에서 새 앨범 [27]은 3년전 보다 더 먼 곳을 향해 떠난 여행기와 같다.

    그 무렵 청춘들이 멀리 여행을 떠나면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낯선 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신을 객관화해 보는 것처럼. 김성규는 스물일곱을 살고 있는 날 것의 자신을 담기 위해 인피니트라는 안전하고, 아이돌 음악의 중심에선 스타일이 아닌, 정반대의 방향을 향해 걷기 시작했다.

    그 여행의 나침반이 되어 준 것은 넬의 김종완이었다. 김성규는 넬의 김종완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 왔고 지금 이 자리에 섰기에 그 의미는 단순히 회사 선후배의 관계라거나 프로듀서와 가수의 관계보다 더 남달랐다.

    그 둘은 수 없이 많은 밤을 새우며 이야기하고 작업하며 앨범을 만들었고, 그 시간을 정해 두지 않은 터라 [26]일 뻔했던 앨범은 1년여의 시간이 지나면서 [27]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나올 준비를 마쳤다.

    [27]은 'Kontrol'과 '너여야만 해' 두 곡의 타이틀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엔 두 곡 중 한 곡을 타이틀로 결정을 한 후 나머지 한 곡을 다음 앨범을 위해 아껴두자고 생각했을 만큼 두 곡 모두가 내부 모니터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오랜만에 나오는 솔로 앨범이니 만큼 더블 타이틀로 선보이자 결정 내렸고 두 곡의 상반된 느낌을 가지고 팬들에게 다가간다. 'Kontrol'이 도시적인 리듬감에 남자다운 의지가 담겨 있는 곡이라면, '너여야만 해'는 내츄럴한 비트 사이로 부드럽게 구애하는 스타일의 곡으로 두 곡이 정반대의 느낌을 담고 있다.

    'Kontrol'은 인피니트 팬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아 특유의 유니크한 색감과 스토리텔링으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너여야만 해'는 최근 "#HIPHOPISHIPHOP"이라는 전세계를 대표하는 래퍼들이 모여 만든 뮤직비디오의 디렉터로 세계적인 주목 받았던 KEEKANZ 감독이 연출을 해 상반된 느낌으로 음악의 영상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27]의 사진은 포토그래퍼 LESS 작가가 맡아 꾸미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김성규의 매력을 포착하며 앨범 발매 전부터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리고 앨범에는 한국인 최초의 데프잼(DEF JAM) 소속 아티스트로 화제를 모았던 SPACE BOY가 참여한 'Alive', 타블로와 김종완이 결성한 팀 보더라인(BORDERLINE)이 최초로 정체를 드러낸 'Daydream’과 케이팝스타 출신의 박윤하와 함께 호흡을 맞춘 '답가' 등 어느 한 곡 빠짐 없이 퀄리티를 자랑하며 김성규의 앨범 [27]을 꽉 채운다.

    Track 1. 27 (작곡 : JW, 편곡 : JW)
    앨범의 총 프로듀싱을 맡은 넬의 김종완이 김성규를 위해 선물한 27의 인트로 곡. 웅장한 신스 사운드와 보컬을 왜곡시켜 만든 조각들로 시작을 알린다.

    Track 2. 너여야만 해 (작사 : JW, ZOOEY, 작곡 : JW, ZOOEY, 편곡 : JW, ZOOEY)
    앨범 '27'의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 절실하고, 애절하고, 완벽하게, 한 사람만을 원하는 마음을 곡으로 표현했다. 부드럽게 구애하는 멜로디 속에 단단한 의지가 담겨져 있는 김성규의 유일무이한 보컬이 곡을 지휘한다.

    Track 3. Alive (작사 : JW, 작곡 : JW, SPACEBOY, 편곡 : JW, SPACEBOY)
    한국인 최초의 데프잼(DEF JAM) 소속 작곡가인 SPACEBOY와 김종완이 공동 작곡한 곡. 이별 후에야 비로소 발견되는 흔적들에 힘들어하다 결국 잊는 것 마저 포기하게 된 그 찰나를 김성규의 밀도감 있는 보컬로 담아냈다.

    Track 4. Kontrol (작사 : JW, 작곡 : JW, 편곡 : JW)
    “아파하는 건 내가 다 알아서 할 테니까, 대신 이것 하나만 내게 약속해줘”라고 음악이 시작하자 마자 온 힘을 다해 부르는 김성규의 보컬은 막연한 기다림 속에 힘들고 괴로워도 그 기다림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앨범 ‘27’의 더블 타이틀 곡.

    Track 5. Daydream feat. Borderline : TABLO & JW (작사 : JW, TABLO, 작곡 : JW, 편곡 : JW)
    에픽하이의 타블로, 넬의 김종완이 ‘보더라인’이라는 이름으로 자신들을 정의한 채 처음으로 세상에 존재를 드러낸다. 세 명의 각기 다른 스타일의 예상치 못한 조화가 음악을 채워낸다.

    Track 6. 답가 feat. 박윤하 (작사 : JW, 작곡 : JW, 편곡 : JW)
    앨범 [27]의 마지막 트랙.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위로 두 남녀의 대화가 흐른다. 늘 맘속에 담고 있는 얘기지만 쉽게 표현하지 못하는 것들을 케이팝스타 박윤하와의 목소리로 풀어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6)

    2nd Mini Album `27`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김성규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김성규

    MP3
    3

    김성규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김성규

    MP3
    5

    김성규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김성규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김성규

    김성규

    남성 | 솔로

    가요 > 댄스

    True Love

    끌림

    머물러줘

    너여야만 해

    6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