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MUSIC] 모아나 & 씽 OST

등록일|2017.02.02

  • Writer : 이진섭 (DJ morebomb)

1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7/02/02/1420110000.jpg

엠넷스페셜_POP MUSIC
<모아나> & <씽> OST

최근 극장에서 개봉된 애니매이션의 OST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겨울왕국(Frozen,2013)]으로 ‘Let It Go’  열풍을 일으킨 ‘디즈니(Disney)’가 ‘모아나(MOANA)’로 또 한번 인기몰이 중입니다. OST에  수록된 ’How Far I’ll Go’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죠? 한편, [미니언즈(Minions, 2015)] 이후,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Illumination Entertainment)’가 야심차게 내놓은 작품 [씽(Sing)] 역시, 다채로운 팝 메들리로 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엠넷스페셜_POP MUSIC에서 [모아나]와 [씽]의 OST를 소개해봅니다.


 
■ 명불허전, 디즈니
[모아나] OST


디즈니가 창조할 수 있는 세계관의 끝은 어디일까? 이들은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성공 후에도 다양한 캐릭터 연구와 사업확장, 여기에 새로운 아이템 발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단지, 어린이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동심의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디즈니가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모아나]를 내놓았다.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7/02/02/1421390000.jpg

작품은 북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에, 골든 글로브 2개에 노미네이트되면서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하고 있다. 역시 디즈니 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다.
디즈니는 이번에도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아름다운 사운드 트랙으로 한 번 더 애니메이션의 명가임을 입증했다.
[모아나]의 OST에는 영화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의 음악을 제작한 ‘마크 맨시나(Mark Mancina)’와 토니상에 빛나는 최고의 뮤지컬 제작자이자 연출가인 ‘린마누엘 미란다(Lin-Manuel Miranda)’가 참여하여 그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1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7/02/02/1422270000.jpg 모아나가 모험과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인 만큼 사운드 트랙에는 폭 넓은 감정과 풍성한 사운드가 실려있다. 마치 [라이언 킹]의 ‘The Circle Of Life’를 연상시키듯, 주술적인 사운드를 담은 곡 ‘Tulou Tagaloa’는 앨범의 시작을 알리고, 그 뒤를 이어 ‘An Innocent Warrior’가 흐른다.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된 ‘모아나’의 테마곡 ‘How Far I’ll Go’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명품 디즈니 사운드 트랙이다. 여기에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이 참여한 ‘You’re Welcome’과 ‘저메인 클레멘트(Jermaine Clement)’가 노래한 ‘Shiny’는 사운드 트랙의 묘미를 살려준다. 이 앨범은 한국어 버전으로도 발매되어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 뮤지컬 배우 ‘소향’이 참여해 주목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완성도에 버금가는 OST로 매번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디즈니의 모든 게 놀라울 따름이다.
 
http://www.mnet.com/images/edit/song_attach.jpg

 
 꿈 찾아 노래하리,
씽(Sing)OST

 
1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7/02/02/1508450000.jpg 애니메이션 ‘씽’은 최고의 가수를 뽑는 대국민 오디션에 참여한 동물들이 꿈을 찾아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오디션을 소재로 해서인지, 수록된 곡들과 구성이 알차고, 편곡은 재기발랄하기까지 하다.

[미니언즈(Minions)], [마이펫의 이중생활(The Secret Life of Pets)]을 만든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은 야심작인만큼 사운드 트랙의 스케일 또한 크다. 특히, 이번 사운드 트랙에는 애니메이션의 성우를 맡은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 ‘리즈 위더스푼(Reese Witherspoon)’, ‘태론 애저튼(Taron Egerton)’등이 직접 노래를 불렀는데, 그 끼와 재능에 관객들은 놀라고 있다.

[Sing] 사운드 트랙은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와 팝의 요정‘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함께 부른 ‘Faith’가 그 포문을 연다.  ‘토리 켈리(Tori Kelly)’와 ‘제니퍼 허드슨(Jennifer Hudson)’의 완벽한 호흡이 느껴지는 ‘Hallelugjah’,엘튼 존의 명곡 ‘I ‘m Still Standing’을 멋지게 편곡한 버전 등을 포함해 총 23곡이 수록되어 있다. 
 
http://www.mnet.com/images/edit/song_attach.jpg
 

이진섭 (DJ morebomb)|팝 칼럼니스트/ 브랜드 매니저/ D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