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 게 죄]로 돌아온 에이프릴의 특별한 인터뷰!

등록일|2018.10.16

  • Writer : 로엔

710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08100000.jpg


 

[예쁜 게 죄]라면 에이프릴은 유죄야! [예쁜 게 죄]로 돌아온 에이프릴의 특별한 인터뷰
 

이전의 청순 가련한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당차고 자신 있게 돌아온 에이프릴,
여섯번째 미니 앨범 [the Ruby]로 변신한 에이프릴의 인터뷰, 지금 시작합니다!



 

1. 긴 공백기 끝에 돌아왔어요! 타이틀 곡 [예쁜 게 죄]는 어떤 곡인지 소개해주세요!
 

[채경] 좋아하는 사람에게 당당하게 표현하는 곡입니다.

[채원] 시티팝으로 신나는 멜로디와 당당하고 통통 튀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나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망설이지 말고 당돌하게 고백하라는 자신감 넘치는 곡입니다.

[예나] 꽃 같은 저희에게 다가오는 분들을 나비에 비유해서
‘부끄러워하지 말고 빨리 다가와줘!’ 라고 말하는 당돌하고 자신감 넘치는 메세지를 담은 곡입니다.

[레이첼] 사랑 앞에서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돌하게
‘나에게 와라!’ 라는 자신감과 당참을 동시에 보여주는 곡입니다.

[진솔]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그렇게 ‘망설이지만 말고 다가와!’ 라는 당찬 메시지를 전하는 곡입니다.



 

2. 제목이 [예쁜 게 죄]에요! 재미있는 제목인데 처음에 들으셨을 때 어떠셨나요?
 

[채경] ‘너무 특이하다’라는 생각과 동시에 ‘저는 무죄입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채원] 제목이 특이하다 보니까 더 기억에 남았던 것 같아요.

[나은] 다소 자극적인 제목이라서 처음엔 당황했지만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예나] [예쁜 게 죄]라 솔직히 부담이 많이 되었던 거 같아요.
내가 자신감 넘치게 예쁘게 잘 할 수 있을까 많이 걱정도 되었고
이때까지 에이프릴이 해왔던 컨셉이랑 달라서 생각이 많았던 거 같아요.

[레이첼] 처음에 [예쁜 게 죄]라는 제목을 들었을 때는 솔직히 예상과는 전혀 달랐던 스타일의
제목이었기에 당황스러움과 동시에 호기심이 생겼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우리가 잘 소화할 수 있을 지가 제일 걱정이었어요.

[진솔] 제목부터 기존 에이프릴의 느낌과는 다른 직설적인 제목이라 새로웠어요.




 

3. 요즘 유행하는 시티팝 장르의 곡이에요! 기존 에이프릴의 곡들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채경] 기존 에이프릴곡들은 아련하고 청순한 곡들이었다면
이번에는 좀 더 밝고 모든 분들이 따라 하실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채원] 기존에는 아련한 짝사랑의 감정을 많이 표현해왔다면
이번에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하다 보니 기존 곡들보다 많이 신나는 것 같습니다!

[나은] 평소 에이프릴과는 정반대의 곡인 것 같아요.
기존에는 청순, 아련한 느낌의 곡을 했다면
이번에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무대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게 가장 다른 것 같습니다.

[예나] 이번 [예쁜 게 죄]는 지금까지의 노래보다 템포가 빠르고 신나는 노래인 거 같아요.

[레이첼] 시티팝이라는 장르 자체가 우리가 이제껏 해왔던 장르들과 전혀 달랐어요.
더 밝고 신나고 이제까지 해왔던 아련함은 없고 그 대신에 뻔뻔스러움과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추가되었습니다.

[진솔] 청정한 느낌이 많이 담긴 저희 기존 곡들 보다는 조금 더 신나고 레트로 느낌이 강한 곡입니다.




 

4. 타이틀 [예쁜 게 죄] 말고도 좋은 수록 곡들이 많아요! 이번 앨범 수록 곡 중에 가장 좋아하는 곡은 뭔가요?
 

[채경] 타이틀 곡도 좋지만 [Oh-e-Oh!]라는 수록 곡이 있는데
멜로디가 너무 신나고 안무도 신나서 연습하는 내내 너무 즐겁게 했습니다.

[채원] 저는 개인적으로 [이야기]라는 곡이 좋아요! 타이틀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나은] 타이틀을 제외한 수록 곡 중에서는 [Oh-e-Oh]라는 곡을 좋아합니다.

[예나] [이야기]요. 뭔가 에이프릴 노래 같다, 라는 느낌이 강한 곡이고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레이첼] 타이틀을 제외하면 이번 앨범 중에 [이야기]가 제일 좋아요.
후렴 멜로디가 너무 예쁘고 우리랑 잘 어울리는 밝고 경쾌한 곡입니다.

[진솔] 타이틀곡도 물론 너무 좋지만 수록 곡 중에 [Oh-e-Oh]라는 노래가 가장 좋아요!




 

5. 앨범 준비하면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채경]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은 장르였기 때문에 다들 안무 연습할 때 정말 어려움이 많았어요.
정말 뻔뻔하게 나 예쁘지? 하면서 춰야 하는 춤이라 멤버들끼리 재미있게 연습한 거 같아요.

[채원] 에피소드라고 할 것 까지는 없지만…
시크한 느낌을 내는 게 저희 다 처음이다 보니 그 모습이 다들 어색해서 웃겼던 것 같아요!

[나은] 처음 시도해보는 곡이다 보니 멤버들끼리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다가 너무 웃긴 상황들이 많이 벌어졌어요.
아직 자신의 모습이 익숙하지 않은 탓에 웃음이 많이 났던 것 같아요.

[예나] [예쁜 게 죄]를 연습할 때 거울을 보고 연습을 하는 거 보다
거울을 안보고 연습할 때가 더 당당하다고 안무선생님께서 항상 그러셨어요.

[레이첼] 연습하면서 참 재미있었던 기억들이 많아요.
그 중 하나는 우리끼리 연습하다가 쉴 때 재미로
"야야 예쁜 게 죄니까 에이프릴은 무죄네 무죄야" 이러면서 놀았을 때에요.

[진솔] 확 바뀐 컨셉 만큼 저희가 준비하면서 헤맸던 부분이 많아요.
안무에 시선처리 부분이 어려워서 저희끼리 많이 연습했던 기억이 납니다!




 

6. 이번 앨범이 여섯 번째 앨범, 데뷔 3주년이 지났어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어떤 마음가짐이었나요?
 

[채경]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만큼 한번 재미있게 해보자 했던 것 같아요.

[채원] 매번 앨범을 준비할 때마다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해요!
3주년이 지난 지금 시점은 더더욱 그런 생각이 많아진 것 같아요.

[나은] 작은 일들에도 멤버들끼리 상의하고 대화를 통해 우리 에이프릴 만의 이미지,
앞으로의 계획 등등 많은 것들을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예나] 시간이 지날수록 앨범을 낼 때 마다 더 걱정도 많아지고 고민도 많아졌던 거 같아요.
항상 더 열심히 하고 더 잘해야겠다고 생각을 하면서 준비를 했던 거 같아요.

[레이첼] 항상 준비하면서 드는 마음가짐이 어떤 무대도 게을리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해서
팬 분들에게 자신감 있게 보여드리는 거에요.
특히 이번 곡은 자신감과 당참이 돋보여야 하는 곡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더욱더 열심히 표정연구를 하고 안무적으로는 머리를 이용한 안무연습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진솔] 더 좋은 에너지를 드리는 걸로 보답해드려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7. 이번 앨범을 한가지의 키워드로 설명한다면?
 

[채경] 도전 !!

[채원] 변환점

[나은] 새로운 도전

[예나] 에이프릴의 “도전”

[레이첼] 자신감

[진솔] 변신




 

8. 멤버들이 원하는 앞으로의 에이프릴은?
 

[채경] 에이프릴 하면 어떤 색이 떠오른다기 보다는 정말 흰색처럼
어떤 색을 가져다 놓아도 다소화할 수 있는 그룹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채원] 앞으로 음악적으로도 점점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나은] 이번에 컨셉을 조금 변화하기 위해서 많은 얘기들을 했어요.
이번 곡을 연습하는 동안 맴버들과 나중에는 좀 더 파워풀하고 걸크러쉬한 곡들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예나] 항상 지금처럼 대중분들에게 에이프릴만의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고
저희로 인해 힐링도 하시고 힘도 얻게 해드리고 싶어요.
나중에는 누군가의 우상이 되어있으면 더 더 더 좋을 거 같아요.

[레이첼] 앞으로의 에이프릴은 물론 지금처럼 밝고 비글스럽겠지만
지금보다 더 성숙해지고 더 다양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드릴 것 같아요.
음악적으로는 밝은 우리와 잘 어울리는, 우리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도 다같이 즐길 수 있는 밝은 곡을 선보이고 싶어요.

 [진솔]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저희로 인해 더 많은 힘이 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싶어요.




 

9.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기다려준 팬들에게 한마디해주세요!
 

[채경] 파인에플! 그 동안 정말 기다려줘서 고맙고 늘 응원해줘서 고마워요.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는데 이번 활동도 다치지 말고 우리 재미있게 해봐요 !! 늘 고마워요.

[채원] 공백기가 꽤 있었음에도 저희 에이프릴을 기다려줘서 너무너무 고맙고
저희가 좋은 무대로 보답할 테니까 이번 활동도 즐거운 추억 같이 만들어나가요 사랑해요 파인에플😍

[나은]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정말 고맙고 미안해요.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 성장한 모습 많이 보여주고 싶어요.
그때까지 함께 응원해주고 좋은 추억들 많이 만들어갔으면 좋겠어요.

[예나] 거의 7개월만에 컴백인데 지금까지 기다려줘서 너무 너무 고맙고
이번 활동에도 파인에플과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레이첼] 저희가 다시 국내에서 컴백을 했습니다!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이번에도 우리 팬들과 함께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즐겁네요!
우리 이번 활동도 같이 파이팅해요~ 화이팅!^^

 [진솔]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 드리고, [예쁜 게 죄] 활동도 늘 그랬듯 행복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인에플 고마워요, 사랑해요.




 

# Official Photo_1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18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24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30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37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42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49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555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6000000.jpg


 

# Official Photo_2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637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643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648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653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703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708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7160000.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7210000.jpg


 

# To. Mnet
 

 http://www.mnet.com/images/edit/vod_attach.jpg


 

http://mnetimg.mnet.com/L_uimg/adupload/special/2018/10/16/1118220000.jpg


 

http://www.mnet.com/images/edit/song_attach.jpg

 

 

로엔|